대한운동사협회가 주최하고 운동사대회조직위원회, 대한운동사협회, 대한운동학회, KACEP전문운동사회, 대한운동교육평가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23회 운동사대회, 2022 국제 운동학 학술대회에서 스포츠과학부 정승진(3학년) 학생이 운동기능해부학 능력시험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동안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하여 Online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던 대회를 COVID-19 상황이 차츰 완화되어 남서울대학교에서 Offline으로 진행되고 일부 해외 석학들의 발표자들의 발표는 Online 방식을 병행한 Hybrid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과거 어느 때 보다 운동에 대한 필요성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이 같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운동방법과 운동과학적 지식을 공유하게 될 것이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운동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왔으며, 아울러 건강하고 활동적 삶을 위한 운동사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향상시키고 취업률 제고에 도움을 주는 성공적인 대회를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게 되었다.
정승진 학생은 올해 국가자격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운동생리학, 운동해부학, 스포츠의학 분야에 관심을 갖고 전공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이와 같은 대회에서 높은 실적을 발휘 할 수 있었다.
정승진 학생은 “학부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이론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연구 진행을 바탕으로 학문 발전 및 운동재활, 운동처방 분야에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광대학교 스포츠과학부는 생활스포츠지도자연수원 및 장애인스포츠지도자연수원을 갖추고 있으며,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실기 프로그램을 제시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내는데 노력하고 있다.